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가요?

평일 09:00 ~ 18:00

주말 공휴일 휴무

현재 위치
  1. 커뮤니티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제목 데일리스테와 함께 환경을 위해 ‘리필’하세요!
작성자 데일리스테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8-19 16:34:3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13



최근 뷰티, 패션, 식품, 유통 등 여러 분야에서 일회용품의 사용을 줄이고 불필요한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노력들이 이루어지고 있어요. 그중 “용기(courage)내서 용기(container)내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용기내 챌린지가 가장 대표적이죠. 용기내 챌린지는 음식 포장이나 장을 볼 때 사용되는 불필요한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플라스틱, 비닐 등의 일회용품 대신 집에서 사용하는 다회용 용기를 들고 가 포장해오는 캠페인입니다.

 




’용기내’ 검색 시 나오는 인스타그램 캡처




식품 분야뿐만 아니라 뷰티 업계 역시 다회용 용기를 가져오면 필요한 만큼의 생활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상점을 선보이고 있어요. 국내 최초 리필 스테이션 ‘알맹상점’을 시작으로 여러 기업들이 리필 스테이션 운영을 시작하며 불필요한 플라스틱 포장재 소비 절감을 위한 노력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리필 스테이션은 포장재 없는 매장 확산과 플라스틱 용기 절감을 위해 빈 용기에 세제, 샴푸, 화장품 등 플라스틱 용기가 사용되는 소모품을 담아갈 수 있도록 하는 매장이에요. g 단위로 담아갈 화장품의 용량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기한 내에 다 쓰지 못하고 버릴 위험 없이 원하는 만큼 내용물을 담을 수 있어 알뜰하고 위생적인 소비가 가능하답니다. 제품 구매뿐만 아니라 친환경에 관심을 보이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어 제로웨이스트 라이프에 관심있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공간이에요.

 







그렇다면 리필은 왜 해야하는 걸까요? 제조업체는 용기 제작비를 줄이고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공급받을 수 있어 리필 제품은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는 경제성을 가지고 있어요. 또한, 한번 제품 용기를 구입하면 내용물을 리필하여 여러 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환경에 친화적이라는 이점도 가지고 있답니다. 실제로 한국환경공단에 따르면 유통과 소비 단계에서 일회용 용기가 아닌 재사용이 중심이 되는 시스템으로 바뀌었을 때 온실가스 감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데일리스테도 리필 팩을 출시할 예정이에요. 기존 PET 용기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인 스파우트 파우치형 리필팩 제품을 출시하여 용기 재사용을 유도하고 플라스틱 배출량을 감소시킴으로써 자원 순환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기존 PET 용기 제품 대비 인하된 가격으로 리필팩 제품을 제공하여 용기 재사용을 독려함으로써 기존 용기의 활용도를 높이고 플라스틱 소비량을 줄이고자 해요. 데일리스테의 대표 제품인 ‘내추럴 바이오틴 샴푸’를 시작으로 점차 리필팩 제품군을 늘려갈 계획이랍니다. 




 





제품 생산, 유통, 소비 전 과정에 환경 친화적인 지속가능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데일리스테의 노력은 계속될 예정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데일리스테의 지속가능한 환경 캠페인에 대한 여러분들의 관심이 큰 힘이 된답니다. 데일리스테의 지속가능한 환경 캠페인에 올바른 소비와 분리배출로 동참해주세요! :)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