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데일리스테의 용기(courage)는 용기(container)의 변화에서부터!
작성자 데일리스테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8-18 14:43:4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1









지금까지 우리가 분리 배출해온 용기들이 사실은 재활용되고 있지 않았다면? 지금까지 우리나라는 플라스틱 분리 배출은 해왔으나 투명 페트병과 유색 페트병의 구분 없이 혼합배출해왔습니다. 하지만 유색 페트병은 재활용되지 않는다는 사실! 우리가 흔하게 볼 수 있는 흰색, 갈색 등 투명하지 않고 색깔이 들어간 유색 페트 용기에는 색소를 포함하여 철, 나일론 등의 불순물이 함유되어 있어 재활용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투명 페트 용기와 섞이게 되었을 때 투명 페트병의 품질까지 떨어뜨리게 됩니다.

 










재활용에 대한 또 하나의 불편한 진실, 한 손으로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한 번에 일정하고 비교적 정확한 양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편리함으로 샴푸, 로션 등의 화장품 용기의 대다수에 포함되어 있는 펌프 디스펜서 역시 재활용이 어려운 품목 중 하나입니다. 펌프 디스펜서는 겉면을 감싸고 있는 플라스틱으로 인해 오인하고 플라스틱으로 분리배출하는 분들이 많지만 펌프 디스펜서는 재질이 다른 플라스틱이 혼합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유리, 금속 스프링 등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요. 이러한 사실을 아는 소비자들도 일일이 디스펜서를 분리하여 나눠 배출하기 어렵기 때문에 펌프 디스펜서는 일반 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




 







그래서 데일리스테는 자연을 위해 작지만 큰 용기(courage)로 제품 용기(container)를 바꿔나가고자 해요. 기존에 사용되던 유색 PET 용기와 펌프 디스펜서 대신 투명 PET 용기와 PP 재질의 프레스 캡으로! 데일리스테의 대표 제품인 샴푸와 바디워시를 시작으로 차근차근 전 제품의 용기 재질을 보다 자연에 친화적인 방향으로 변화시켜나가고자 합니다. 

 

기존 PET 용기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대폭 줄인 스파우트 파우치형 리필팩도 곧 선보일 예정이랍니다. 투명하지 않고 색깔이 들어간 유색 PET 용기와 복잡한 구조, 복합 재질로 재활용이 어려운 펌프의 사용을 지양함으로써 화장품 용기의 분리 배출 및 폐플라스틱의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제품을 만드는 과정부터 유통되는 과정, 소비되는 과정까지 친환경적인 가치를 지향하고자 하는 데일리스테의 변화를 기대해주세요!

 










자연을 위한 데일리스테의 변화가 더욱 더 큰 방향성을 가지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용기가 큰 도움이 돼요.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회용품에 익숙해진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나와 지속가능한 소비와 제로 웨이스트 라이프로의 한걸음, 그 한걸음에 데일리스테가 함께할게요.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댓글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 확인 취소